본문 바로가기
직업 일기

법률사무원 되는 법(법률사무원 장단점, 법률사무원 후기)

by 발그미3_3 2022.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발그미3_3입니다.

 

저는 현재 '법률사무원'으로 일하고 있어요.

 

법률사무원이 어떻게 되었는지! 내가 일하면서 느낀 법률사무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법률사무원 되는법]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법률사무원이 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대신! 법률 분야에 들어 온 이상.. 용어도 생소하고 업무는 생각보다 복잡해서 

 

힘드실 수 있어요. 버틸 자신이 있거나.. 이쪽에서 계속 일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본론으로 들어오자면, 저는 학원을 다니면서 법률사무원을 준비했습니다.

 

솔직히 법률쪽으로 전공한게 아니시라면 학원을 다니면서

어느정도 법률 사무원이 하는일이나, 배워야 할 것들을 숙지해서 익숙해진 다음에 취업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학원에서 취업을 도와주시니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하고 바로 취업을 하는 게 법률사무원이 되는데 빠른 길입니다!

 

저는 많은 학원을 다녔지만 그냥 가까운곳으로 다녔어요! 그런데 저는 전자소송을 다루는 학원을 추천드려요!

전자소송을 많이 다뤄봐야 업무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학원은 많으니까요! "~~가 좋다."라는 건 없어요 자기한테 맞는 학원을 찾아서 다니세요 ㅎㅎ

 

 

 

[법률사무원의 장점]

혹시..법률사무원을 준비하려고 고민하시고 계신가요?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첫째, 취업이 잘된다.

-같이 학원을 다녔던 동기(??)분들 중 한명도 안되신 분은 없었어요..그만큼 수요가 많아요! 많이 뽑고합니다.

그리고 이직이 쉽습니다..대체로..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되는 걸 봐왔어요!

 

둘째, 워라벨이 좋다.

-워라벨은 회사마다 다르지만...저는 취업한 곳이 워라벨이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여기도 '변호사바이변호사' 라고들 하는데

변호사님을 잘만나면...정말 회사다니는게 행복해요...

칼퇴에...사무실에 와서 시간 나면 다른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어도 좋다고 하십니다..(그래도 할일은 다하고 해야죠?)

그래서 법률사무원은 아이를 가진분들이 많이 하시는 거 같아요:)

 

셋째, 긴 여름휴가 (법원휴가)

-법원에서는 여름에 길게 쉬는 날이 있어요! 7월말이나 8월초쯤? 그때에는, 저희 사무실도 쉽니다..껄껄...

그래서 눈치 안보고 여름휴가를 길게 다녀올 수 있어요~~~~!

 

넷째, 법률지식

-어느정도 사무실에서 일하다보면...법률지식이 느는게 느껴져요..ㅎㅎ...소송절차나..뭐 그런것들을 계속보다보니..그런것같아요

주변 친구들이나, 친척들의 법률상담도 조용히 변호사님께 여쭤보면...변호사님이 도와주시곤 합니다..ㅎㅎ

 

 

[법률사무원의 단점]

 

첫째, 월급이 적다.

-그렇습니다..ㅜㅜ 월급이 적어요...그래도 일한만큼? 정말 받는 것 같아요..

사무실마다 다르겠지만..

대신, 명절이나 여름휴가일때 상여금이나 휴가비를 주는 곳도 있어요

 

둘째, 어렵다.

-어려워요.. 아직도 모르는게 투성이에요@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일매일이 공부는 아니지만...늘 모르는것들이 불쑥불쑥 저를 건드립니다..ㅎㅎ

 

 

 

 

 

[결론]

법률사무원의 장점은 우선, 워라벨이 좋다!

취업이 잘된다.

그러나, 돈은 적게 준다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