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일기

승무원, 대기업 면접 팁! (자기소개, 지원동기, 입사후포부, 꿀팁)

by 발그미3_3 2022. 11. 16.
반응형

 

 

승무원 면접팁

 

요즘 승무원 면접이 하나둘씩 뜨고 있네요 ㅎㅎ

하늘길이 조금씩 열린다는 뜻이겠죠!

 

제가 예전에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등 면접때 썼던 팁들을 알려드리고자해요!

조금의 팁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자기소개

자기소개는 우선 서류썼을때, 키워드 다들 쓰셨죠? 서류에 있는 내용들을 30초, 10초 정도 준비해서 가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하라는 면접관도 있어서

서류에 있는 내용들을 토대로 키워드를 잡고

30초, 10초 정도 축약해서 준비해가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살짝 어필 할 수 있는 문장을 하나 말씀드리고 끝내면 좋아요!

예를 들어서 

"저는 ~~한 지원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저의 ~~한 점은 00항공사의 ~~~~~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라는 분위기를 내고 끝내면 좋습니다!

 

 

지원동기

다음은 지원동기에요!

지원동기는 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대부분 아르바이트나, 경력사항을 이야기하면서

~~한 성향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점을 보았을때, 직업 승무원이 제게는 맞는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라고 하는 지원동기가 많습니다.

그것도 좋고!

 

저는 회사의 가치관이나 기업 문화를  살폈어요!

아니면 회사뉴스를 잘 살펴봅니다. 

어떤 느낌이냐하면..

"저는 ~~한 성향의 지원자입니다. 00기업은 ~~한 인재상을 찾습니다. 저는 00기업과 걸맞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00기업은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이기 때문에 00기업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지원동기를 준비해갔어요!

기업에 대해 조사도 많이 한 티도 나고, 지원동기로도 쓸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입사후포부

입사후포부는 기업의 인재상을 잡고 말씀드려도 좋아요!

예를 들면 기업의 인재상이 진취적인 성향이다.

그럼

"00기업의 인재상은 진취적인 성향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한 점으로 보아 진취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00기업의 ~~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 ~~~~하여

00기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라는 분위기로 해주셔도 좋고!

 

아니면 지원한 00기업의 뉴스를 봐도 좋아요!

 

내가 이 기업에 앞으로 큰 도움이 되겠다!! 를 어필해주세요!

 


승무원 면접에서도 많이 쓰이겠지만..

대기업 면접에서도 이렇게들 많이 응용해서 사용하시더라구요!

 

여러분의 하늘길을 응원합니다!

면접 잘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